티스토리/티스토리 근황

1년동안 운영한 티스토리방문자 수익은 어느정도일까?

참좋은IT 2020. 11. 20. 18: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참좋은 IT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제가 곧 1년을 달성합니다

 

물론 제가 학업때문에 티스토리 글도 자주 못올렸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시작하시는분들에게 도움 되라고

 

글을 올립니다

 


첫번째 수익 

 

이 부분을 가장 궁금하게 하실것 같은데 수익부분에서는 제가 게시글이

 

많은편도 아니고 1일 1글 을 못했지만 그래도 숭익은 발생하기에 일단 알려드립니다 

 

1년 안되기 무렵 1달간 수익

수익은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지만 저는 학생이라 굉장히 용돈 느낌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특히나 블로그에서 방문자 유입이라던지.. 뭐 각종 팁 전수하겠다고 하는데..

 

"그런거 크게 의미 없습니다"

 

그럼 어떤걸로 블로그가 커지냐?


두번째 방문자 및 검색어 유입

 

제가 가장 떡상을 하게된건 이 글 하나로 제 블로그가 유입이 많이 됬습니다 그러니까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올리는거예요 그러면 이 글을 보고 필요한 지인이나 카페등을 통해

 

공유되면서 방문자를 쉽게 끌어 올릴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방문자 유입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가끔 귀찮아서 안하기도 했구요 그냥 방치 했었습니다

 

7~8월 급격하게 오른 글 조회수

지금 보신것와 같이 3월에 올리고 4~5명 정도 들어오다가 지식인이나 다른 카페를 통해서

 

4월부분에서는 어느정도 방문 자가 증가하였으며 이후로

 

구글 검색어를 통해서 상위 노출을 통해서 7월에 급격하게 떡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은 만만한 존재가 아닙니다 그만큼 방문양 , 페이지를 머무르는 시간 , 얼마나 유익한지

 

등으로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글을 검색어에 노출 시키냐 는거죠

 


저도 학업으로 인해 1일 1글을 쓰지 못하고 있지만 가끔 도움이 될만한 자료는 포스팅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그중에서 어떤 글이 터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정리하면

유튜브와 알고리즘 방식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거..

 

꾸준히 포스팅 하시면 언젠간 알아서 떡상을 기회를 갖게 됩니다

 

_이상 참좋은IT 였습니다 감사합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