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온자 링스 27.5 2.25 MTB자전거 타이어 교체기

참좋은IT 2020. 12. 9. 01: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참좋은IT 입니다

요즘 부쩍 MTB 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정말 큰일입니다..

기존 스캇 스케일 760 잔차에는 맥시스 1.95 타이어가 장착되있더라구요

계속 산에서 밀립니다.. 진짜 이러다가 산에서 응급행 할것 같아

재 빠르게 타이어를 주문했습니다

 

 


입한 타이어는 온자 브랜드의 링스 27.5인치 2.25 타이어로 주문 했습니다 

1+1 개당 3만원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 개봉하기전 사진을 찍는것을 까먹었네요.. 총 두 묶음으로 배송되었습니다

▲ 화재현장에 있던거 치고 꽤 상태가 좋고 깔끔합니다

▲ 타이어 트레블도 산에서 충분히 타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워낙 험하게 타서.. 80cm 를 드랍..)

▲ 기존에 장착된 맥시스 타이어를 분리 하겠습니다 일단 앞타이어 부터

▲ 새삥 타이어라 상당히 빡빡합니다

▲ 앞 바퀴를 분해 하고 포크를 조심히 바닥에 두고

▲ QR 방식이라 분해가 빨라요. 타이어 리무버가 필요해서 급히 번개표에서 꺼냈습니다

▲ MAXXIS 그동안 잘 살아줬네요. 

▲ 휠셋에 타이어 리무버를 넣어 결착 시켜 줍니다

▲ 앞 타이어 장착 끝!

▲ 어우 보기 좋습니다 만족하네요

▲ 뒷 휠셋도 분리 해줍니다 저거 분리 하는데 30분이 걸렸네요. 계속 스프라켓에 걸려서 ;;

▲ 휠셋 분리 완료

▲ 바로 해체 작업 시작하겠습니다

▲ 튜브가 삭았는지(?) 다 달라 붙어서 떨어질 생각을 안합니다 어찌어찌 해서 때어내기 성공!

▲ 바로 온자 닌스 타이어 장착!

▲ 트래블!! 보기만해도 뿌듯!!

▲ 이제 뒷 휠셋에 재 장착

▲ QR 다시 조여주고 브레이킹 상태도 확인합니다

▲ 교체 끝

▲ 1년동안 잘 갈궈서(?) 잔차와 함께 보내주도록 하겠습니다

▲ 타이어가 잘 생존할수 있으면 좋겠군요


이상 제 잔차 스캇 스케일 760 타이어를 교체 해 보았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1+1 행사중이라 재고 떨어지기전에 구입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상태도 꽤 괜찮고 아직 다운힐은 못했지만 꽤 만족할 타이어 일것 같네요

조만간 후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상 참좋은IT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