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BMX MTB

자전거 페달 쉽게 교체하는 방법 [WD-40/육각렌치/파이프]

참좋은IT 2021. 1. 18. 14: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참좋은IT 입니다

 

이번에 코멘샬 엔듀로를 구입하고 페달상태가 영 시원찮았는데요

 

결국 구입했습니다 동묘앞 컨텐츠 찍으러 갔는데 공중분해가 되서 ㅋㅋㅋ

 

그래서 빈손으로 오기에는 좀 아닌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입을 쪼금 털어서 인터넷 가보다 오천원 더 싸게 구입했습니다

 

준비 도구가 필요합니다. 일단 육각렌치와 , WD40 정도 있으면 될것 같아요

 

쇠 파이프도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흙으로 인해서 쩔어버리면 잘 안빠지거든요

 

말 그만하고 바로 시작할게요


▲ 제 기존 구입했을때 같이 받았던 플라스틱 페달입니다. 외관상도 별로고 약해 보입니다

 

▲ 교체할 페달와 육각렌치를 준비합니다. 페달같은경우 와셔가 있는지 확인후 꼽으셔야 합니다

 

▲ 요기 페달뒤 나사를 풀어줘야 합니다. WD40 준비해주세요.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 렌치를 야마나지 않게 끝까지 넣고 왼쪽으로 쌔게 돌려줍니다. 이제 여기서 안되면 WD40 을 뿌려주세요

 

▲ 플라스틱 페달을 뻇습니다 빼는데만 30분 이상 쓴것 같은 느낌입니다 ;;

 

▲ 조립은 분해의 역순처럼 나사선에 맞게 꼽아주시고

 

▲ 뒤에서 풀었던 방향 반대방향으로 조여주시면 나사선에 맞게 조여줍니다. 나사선 안맞는다고 억지로 하지마세요

 

▲ 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빼주시면 됩니다

 

▲ 나사선이 상당히 깨끗하네요. 야마나면 크랭크를 바꿔야 하는 대참사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조심조심..

 

▲ 이쪽도 아까전처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 뭔가 까먹었다 생각했는데 고무마개를 안넣었어요 아 ㅋㅋㅋㅋ

 

▲ 페달 교체 참 쉽습니다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한데 안된다고 억지로 하지마세요


 

안그래도 바꿀꺼 이타이밍에 잘 바궜다고 생각했습니다

 

플라스틱은 나중에 돌같은곳 박다가 크랙나서 구르는것보다

 

훨신 낫거든요 ㅎㅎ 제 자전거 팔기전에 오래동안 잘 굴러갔음 좋겠습니다

 

혹시나 잘 안된다면 제발 샵에가서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나사선 해먹으면

 

더 큰일나니까요 제발 안된다고 억지로 하지마세요

 

이상 참좋은IT 였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