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기/컴퓨터

씨게이트 3TB 하드를 구입했습니다 [외장하드케이스 해먹다..]

참좋은IT 2021. 1. 19. 09: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참좋은IT 입니다

 

제가 기존에 서버사용중이었는데요. 외장하드에 3차적 백업용으로 하나 구축해놨던게 있어요

 

사진이나 영상만 저장할 용도라서 평생 없어지면 안되는 자료라 꼭 삼중백업을 하는데요

 

데이터가 다 꽉차버렸습니다. 사진하고 영상자료만 1TB 가 넘어가네요 ㄷㄷ..

 

그래서 1TB 하드는 따로 보관해놓고 이번기회에 3TB 하드를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저도 헬게이트라고 불렀는데 지금 3년제 사용중인데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물론 이건 바쿠다 시리즈라 좀더 보안되서 나온 하드입니다

 

저는 이미 레이드로 백업해놨지만 혹시모르니 돈 더주고 HGST 나 도시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 하드디스크 입니다. 포장 잘했네요 예전에 그냥 뾱뾱이 감싸서 보낸분 있는데 하드가 다 망가져서 왔습니다

 

▲ 예전과 크게 달라진건 없는것 같네요. 년식이 좀 지난 제품이긴한데 미사용제품이라 2년잡고 구입했습니다

 

▲ 이 스티커 그냥 버리면 나중에 A/S 못하니 꼭 붙혀주세요

 

▲ SATA 3 입니다. 예전에 SAS 하드를 사서 고생했던 기억이 ㅎㅎ..

 

▲ 뒷면에는 기판이 있습니다

 

▲ 확실히 기존에 사용중인 도시바 하드보다 얆습니다. 물론 RPM 도 그만큼 감소됬지만요 

 

▲ 제 1TB 하드가 있는 외장하드 케이스 입니다. 현재는 회사가 단종되서 없어졌어요

 

▲ 밑에 두개의 나사를 풀어줍니다.

 

▲ 1TB 하드가 달려있습니다. 가이드가 철재라 방열이 어느정도 되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이었습니다

 

▲ 개 * 댓습니다. 하드디스크 넣더가 너무 위에서 심하게 눌렀는지 포트가 떨어져버렸습니다 하..

 

▲ 이렇게 3TB 하드는 의미 없게 됬고 조만간 외장하드 케이스 주문합니다 젠장..


하드디스크는 가급적이면 저도 히타치 제품계열로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 상당히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현제 사용중인 하드가 시게이트라서 그냥 요걸로 샀습니다

 

캐쉬 메모리는 256mb 정도로 많은편이긴한데 하드라서 그렇게 큰 체감은 없을듯 싶습니다

 

제발 사용중에 헬게이트 소리를 듣지 않도록 빌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참좋은IT 였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