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기/컴퓨터

이지스토어 하드케이스 구매기 [하드장착법]

참좋은IT 2021. 1. 20. 09: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참좋은IT 입니다

 

이전글에서 시게이트 3TB 하드를 구입헀는데요

 

저번에 조립하닥 핫스왑부분을 해먹었습니다. 3만원 공중분해 되었다 보시면 돼요

 

제가 제일 싫어하는게 쓸때 없는곳에 돈을 쓰는것 입니다..

 

없으면 외장하드를 새로 구입해야하는데 가격도 좀 나가서

 

그냥 14TB 하드 적출 외장케이스를 구입했어요. 호환되고 깔끔해서 전 이게 더 좋네요

 

이즈스토어 제품이고 전주인분이 작업하고 남은 케이스라고 하네요

 

이지스토이 적출제품 케이스는 상태가 안좋을수도 있으니 상태 꼭 보고 구입하세요

 


▲ 박스 포장을 꽤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마스터쿨 박스네요

 

▲ 이지스토어 14TB 제품이네요. 박스도 해외 직구로 구입한 모델한것 같아요

 

▲ 구성품은 뭐 필요없지만 WD설명서 , usb 3.0 케이블, 프리볼트 1자 전원케이블 입니다. 

기존제품이 12V 3A 짜리라서 굳이 돼지코 물려서 연결은 안할거예요

 

▲ 미리 분해를 해서 보내줬습니다. 나사 4개는 별나사고 , 고무는 하드 고정용 , 보드는 USB 컨트롤러용입니다

 

▲ 아예 적출만 한 케이스 인가 싶네요. 상태는 최상입니다.

 

▲ 이전에 해먹은 하드를 분리해서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리 빼놓으셔서 쉽게 조립할수 있습니다. 요 프레이 안에 그냥 넣으면 됩니다

 

▲ 일단 먼져 하드디스크에 USB 컨트롤러를 장착합니다. LED 안 해먹게 조심하세요

 

▲ 이제 하드디스크 옆 나사에 아까 고무마킹을 대고 별나사로 조여주세요

 

▲ 요렇게요 약간 돌출된 부분이 바깥쪽을 향해야 합니다

 

▲ LED 도 밑으로 빼주세요. 괜히 확인안하다가 LED 고정하는 부분이 떨어져버립니다

 

▲ 이제 껍데기를 결착해주시면 끝입니다. 철재가 아니라서 발열이 상당히 걱정되긴해요 케비넷 안이라...

 

▲ 껍데기를 결착하고 USB 꼽는데 간섭없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필름 제거 해줍니다

 

▲ 기존에 구성된 USB 3.0 케이블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 확실히 깔끔하네요. 그런데 LED 인디케이터가 안보여서 조금 아쉽긴합니다.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하거든요

 

▲ 당분간 오랫동안 사용해야 겠습니다. 조금 아쉬운건 안예 철재가 아니라서 발열이 조금 걱정된다는..


돈을 허공에 날렸습니다. 솔직하게 돈 아까워요

 

이번 경험으로 겪은건 두번다신 힘으로 모든걸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였습니다

 

뭐 다른 회사라 잘 작동 안될줄 아았는데 잘됩니다. 

 

그런데 확실히 전작 케이스보다 발열이 좀 있는 편이긴합니다. 걱정되긴하네 뭐 잘 작동되겠죠

 

이상 참좋은IT 였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